- 투자의 책임은 온전히 본인의 몫이며,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에요 -
목차
0. 결과
1. 사견
2. 수요예측 결과
3. 청약일정상세
4. 주요 매출현황
5.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6. 의무보유 확약기간별 수요예측 참여 내역
7. 요약 재무제표
가) 성장성 지표
1. 매출
2. 영업이익
3. 참고
나) 안정성 지표
1. 유동비율
2. 부채비율
3. 차입금 의존도
4. 참고
8. 공모자금 세부 사용 계획
10. 장
0. 결과
- 바쁜 관계로 신청 못했어요
1. 사견
-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 매출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청약을 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흐름이 나쁘지 않아서요)
2. 수요예측 결과
- 경쟁률이 좋다고 생각해요(1,819.7)
3. 청약일정상세
- 주관사 : DB금융투자
- 청약일 : 07월 13일(목) ~ 07월 14일(금)
- 상장일 : 07월 24일(월)
- 최소 청약금액 : 20주 기준(260,000원)
- 균등배정물량 : 55,000주
- 청약수수료 : 2,000원
- 계좌 : 청약 당일 비대면 개설 가능
(청약 전일(07월 12일) 계좌 개설에 한해 청약 가능)
- 공모 후 유통물량 예정치 : 80만 주(22.85%)
- 예상 시총 : 918억
- 참고 : 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
(20일 제한 없는 곳과 있는곳이 있으므로, 연속 계좌 개설시 없는곳 부터 개설하세요)
- 참고 : 만약에 걸리시면 연계은행이 존재하니 20일 제한을 피해서 개설하세요
4. 주요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당사 도 감사보고
5.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 과반수 이상 밴드 상단을 써냈어요
6. 의무보유 확약기간별 수요예측 참여 내역
- 의무확약이 좋지 않아요(10.94%)
7. 요약재무제표(단위 : 천 원)
가) 성장성 지표
1. 매출
매출은 별도 기준 2019년 303억원, 2020년 371억원, 2021년 412억원, 2022년 548억원으로, COVID-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2. 영업이익
영업이익은 2020년 41억, 2021년 29억, 2022년 55억원으로, 2022년의 경우 자사 브랜드 제품인 원진의 매출 확대 영향으로 전년 대비 91%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2023년 1분기의 경우 전분기 대비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상품매출 비중이 높아지면서 매출원가율이 전분기 79%에서 84%로 증가하였으며, 상장 추진에 따른 회계법인 수수료 증가(지정감사, 회계 컨설팅 비용) 등으로 지급수수료가 1억 원 상당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이 감소하였습니다.
3. 참고
향후 화장품 산업 내 트렌드 변화, 글로벌 경기 둔화, 대중/대일 무역정책 등 향후 예기치 못한 영업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현재와 같이 높은 매출 성장성을 지속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 산업 내 경쟁 심화, 트렌드 변화 대응 능력의 저하 또는 제품 경쟁력 미비로 매출 성장성이 제한될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안정성 지표
1. 유동비율
- 유동비율은 2019년 52.74%에서 2023년 1분기말 92.30%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유동비율 상승은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 및 꾸준한 영업활동현금흐름의 창출을 통해 유동부채가 감소하고 유동자산이 증가한데 기인합니다. 다만, 업종 평균인 149.13%를 다소 하회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향후 매출액 및 수익성을 확대하여 유동배율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2.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2019년 248.95%, 2020년 149.81%, 2021년 132.32%, 2022년 90.66%로 지속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2019년 ~ 2020년 사이 차입금 27억이 감소함에 따라 부채비율이 급격히 감소하였으며, 2022년에는 2021년말 장부상 계상되었던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부채 17억이 1.8억으로 감소하여 부채비율이 감소하였습니다. 다만, 회사의 부채비율은 업종 평균인 70.76%를 꾸준히 상회하고 있으며, 회사는 향후 수익 증가 시 자기자본 증가에 따라 부채비율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지속적으로 차입금을 상환할 계획입니다.
3. 차입금 의존도
- 차입금 의존도는 2019년 56.46%, 2020년 46.61%, 2021년 38.83%, 2022년 37.47%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만 업종 평균인 23.05% 대비 다소 높은 수준입니다. 회사는 향후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통해 차입금을 지속적으로 상환하여 부채비율을 개선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참고
- 향후 종속기업 브랜드 마케팅 활동 지원,
시설투자, 상품매입/원재료 매입 자금 소요 등
향후 추가 차입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향후
매출의 감소, 수익성 악화 등의 요인으로
재무안정성이 악화될 가능성이 존재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 공모자금 세부 사용 계획 (단위 : 천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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